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들/홈쿠킹

「홈쿠킹」새우 소금 구이 & 버터 구이

반응형

꽃게 찜과 같이 2번째 새우구이를 시작 한다.

2020/10/09 - [행복한 일상들/홈쿠킹] - 「홈쿠킹」꽃게찜

 

「홈쿠킹」꽃게찜

올해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서 다들 고향 방문을 자제하는 분위기 이다. 울 추석은 내 생일이기도 하다. 울 가족이 모두 우리 집에서 명절을 보내기로 했는데, 먼가 색다른 음식을 먹고 시프다.. �

blissfuljoon.tistory.com

새우 소금 구이

생각 보다 새우 량이 많다.

2개의 요리도 하려 한다.

하나는 소금 구이, 하나는 에어프라이를 이용한 버터 구이

일단 새우를 세척(흐르는 물헤 행궈)하고 담아 둔다.

 살아있는 새우들이 튀어 다닌다. ㅎㅎ
오래된 후라이팬에 쿠킹 호일을 깔고 굵은 소금을 깔아 준다.

아쉽게 새우를 까 사진이 분실 되었다. ㅡ.ㅡ

새우 버터 구이

버터 1 스푼을 전자렌지에 녹이고, 올리브유를 섞어서 새우로 골고루 발라준다.

버터와 올리브유를 발라준 새우

이대로 에어프라이에 185도 15분을 일단 돌려주고, 한번 뒤집에서 5분 더 돌려 줬다.

 

가을 별미로 꽃게와 새우구이를 너무 배부르고 맛있게 잘 먹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