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생활정보

「수리기」샤오미 미에어 프로 공기 청정기 자가 수리(가습기헤드 물넘침) #내돈내산(24V 5A 아답터)

반응형

잘 사용하던 공기 청정기에 울 님이 위에 올려사용 할 수 있는 가습기를 사서 올려놓고 한동안 잘 사용 했다.

그런데 언제 부턴가 사용을 안하기에 봤더니 물이 넘쳐 공기 청정기가 고장이 난 것이다.

이 제품은 중국에서 직구로 산 것이기에 정식 수리도 어렵다. ㅡ.ㅡ

어느날 낮에 울님, 카톡으로 누군가 자가 수리를 한 블로그를 툭 던진다. ㅡ.ㅡ

자.. 그럼 일단 나두 도전..   

뒤집어서 고무 파킹을 빼낸다
고무 파킹을 제거후 나사를 돌려 빼준다.
먼가좀 하려 하면 두 아덜놈들이 먼저 덤벼 든다.
기판이 녹이 많이 슬었다, 모서리의 나사도 풀어서 기판을 분리 해 준다.
두 아덜님들 때문에 먼가를 쉽게 하기가 어렵다. ㅡ.ㅡ
기판을 분리 후

인터넷에서 산 24V 5A 아답터를 연결한다. 

어느 블로그에서는 전에 쓰던 노트북 아답터를 사용하곤 했는데 불행히 나에겐 그런게 없다. ㅡ.ㅡ

인터넷으로 배송 비 포함 20,500 짜리 아답터를 구매 했다,

구매 인증
아답터가 너무 크다. ㅡ.ㅡ (크면 아쉬운 이유를 이따가 설명...하겠다)
아답터 커넥터 

일단 아답터 커넥터를 잘라 낸후, 피복을 벗겨낸다

피복을 벗겨내면 코일로 싸여져 있고, 또 흰색 피복으로 코일이 하나 더 쌓여져 있다.

이부분이 중요 하다. 전기를 잘 아시는 분들은 멀티미터 같은 첨단기기(?) 들을 사용해서 확인하는데.. 난 고런거 모른다. ㅎㅎ, 오로지 감으로..

일단 아답터의 전원부 모습을 자세히 본다. ㅎㅎ

내분는 (+), 외부는 (-) 란 느낌

위의 전선에서 외부 피복의 코일은 (-), 내부 피복안의 코일은 (+) 감으로 때려 잡는다.

그리고 공기 청정기의 전원부 전극확인은 보통 전선에 색상이 있으면 (+) 길로 라인을 잘보니 하나는 검정색만으로 되어 있고 하나는 검정색과 흰색이 같이 되어 있다.

그 사진을 못 찍었는데

결과적으로 아답터의 내부 코일과 공기청정기의 검정색+희색 전선을 연결하고 아답터의 외부 코일과 공기청정기의 검정색과 연결 했다.

전선 연결하고 전열 테이핑까지 해주고 바닥을 닫으려고 했더니, 이런 줵일 아답터 전선을 바닥 전선 구멍에 먼저 연결 해야 된다. ㅡ.ㅡ 

다시 전선을 연결하고 조립하고 ...

전원을 넣고, 전원 버튼을 살며시.. 우와.. 된다. ㅎㅎ

뿌듯하다. ^^

다 좋은데 단점이 아답터가 너무 크다는 거, 이건 미에어 뒤에 그냥 붙여 버려야 겠다. ㅎㅎ

#「수리기」샤오미 미에어 프로 공기 청정기 자가 수리(가습기헤드 물넘침) #내돈내산(24V 5A 아답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