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엑셀(Excel)

[IT 정보] csv를 excel로 변환시 숫자의 지수 표현방식(예 : 123E2) 방지

반응형

데이터를 쿼리해서 csv 로 변환하여 저장 후 excel에서 검증을 위해 파일을 열면 숫자가 길경우 지수로 변환되어 표현된다.

메모장(notepad)로 파일을 열었을 경우에는 이상없이 나오는데 excel로 파일을 열경우 변환이 된다. ㅡ.ㅡ

 

메모장에서 파일 확인
엑셀에서 파일 확인

 

이때는 파일을 바로 열지 말고 일단 엑셀을 먼저 실행 시킨 후 새로운 Sheet를 하나 만든다.

 

새 문서

 

메뉴 > 데이터 > 텍스트 > 파일 선택 > 가져오기 순으로 실행한다.

 

텍스트 마법사 (1/3)

 

파일의 구분자기호를 설정 한다. (기본적으로 "," 및 TAB) 으로 구분 되어 있다

내 데이터에 머리글 표시 항목은 파일의 첫번째 라인은 Column 명으로 생성 된다.

 

텍스트 마법사 (2/3)

 

구분 기호를 선택면 데이터 미리 보기에서 변환된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텍스트 마법사 (3/3)

 

난 비교를 위해 RESULT_DATETIME 만 텍스트로 변경하고 나머지는 일반으로 변경 없이 한다.

데이터 미리 보기에서 숫자 컬럼을 선택하고 열 데이터 서식에 텍스트로 선택 마침..

 

데이터 가져오기

 

파일에서 변환한 데이터를 어디에 만들겠냐구 물어보는 건데. 새 워크시트 선택하고 확인 하면, 새 Sheet에 변환된 데이터가 나온다.

 

변환 완료

 

첫 Column은 텍스트로 변경되어 변환없이 잘 나오고 두번째 세번째는 일반으로 숫자가 지수로 변환되어 나온다.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