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elopment/Javascript

gif 이미지를 이용한 사다리 게임

반응형

아는 형님의 요청으로 사다리 게임을 자바 스크립으로 개발을 하게 되었다.

기존에 되어있는 사다리 게임의 소스 컴버전..

그런데 정말 생각지도 못한 방법이 있어서.. (내가 머리가 좋지 않아서 그것까지는 생각 하지 못한거 같다. 아는 내용인데 이렇게 할 수가 ㅎㅎ)

   

너무 거창하게 얘기 하는 듯 싶긴 하지만, 내용을 알고 나면 생각의 전환만 있으면 가능한 방법이당. ㅎㅎ

   

처음에 도움을 요청 했을 때, 생각 했던 방법은 jquery(자바 스크립트)를 활용하게 만드는 방법이었다. 솔직히 손이 많이 가는 방법이긴 하다. 하지만 이게 최선이라고 생각 했다.

하지만 지금부터 소개할 방법.. 대박^^

   

그방법은 바로바로.. Gif를 이용한 사다리 타기..

   

쉽게 설명하면.. Div 안에 사다리의 경로 이미지를 backgroud로 css를 설정해 놓고,

이벤트 발생시 이미지가 변경되는 Gif 이미지를 css로 입혀서 실제 결과 값으로 이동되어지는 것을 보이게 하는 방법이다…

   

이걸 확인 하고 얼마나 기발한 생각이라고 느꼈는지 모르것다. ㅎㅎ

   

샘플 코드를 만들어서 올려놓고 싶지만. ㅎㅎ

귀찮음이 확 몰려와서 .. ㅡ.ㅡa

   

혹시 정확한 내용을 알고 싶으신 분은 리플 달아주세요.. ^^

반응형